우리의 행동 (OUR ACTION)

HOW WE ACT

기후를 위한 결석시위

 2019년 3,5,9,11월에 ‘기후를 위한 결석 시위(School Strike 4 Climate)’를 열었습니다. 현재 Fridays For Future(미래를 위한 금요일)의 한국 공식 파트너로 연대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기후소송

2020년 3월 13일에는 청소년기후행동 청소년 19명이 정부가 기후위기에 제대로 대응하지 않아서 우리의 기본권이 침해됐다는 이유로 헌법 소원을 청구했습니다. 그리고 3월 24일, 헌법재판소는 이 헌법 소원을 심판에 회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기타 온,오프라인 캠페인

2019년에는 기후위기 출몰행동 '뿅'으로 거리에 나가 기후위기를 외치기도 했습니다. 온라인에서도 기후 관련 컨텐츠를 공유하고 캠페인을 이어갑니다.

정책 요구안 전달

지난 2019년 5월과 8월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에 '멸종위기 청소년들의 요구안'을 전달하여 현재 서울시교육청에서는 생태전환중장기 계획안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논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2019년 9월에는 조명래 환경부 장관과의 면담에서 직접 요구 사항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기후 현장 답사

기후위기로 인한 관련 현장을 답사하고 공부합니다. 지난 2019년~2020년 상반기에는 절멸되고 있는 구상나무 군락지와 이상 고 수온 현상으로 피해를 입은 어민, 백화현상이 심각해지고 있는 바다를 목격하고 계신 해녀 삼춘, 빈번한 재해로 기후위기의 실제를 체감하는 무농가를 방문하고 왔습니다.

기후행동 지원 및 지역교류

기후와 캠페인에 대해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이를 전국의 청소년활동가와 공유,교류합니다. 2020년에는 다양한 청소년들의 기후행동을 지원하고 지역간 연대를 활성화하는 프로젝트도 진행됩니다.

Scroll to Top